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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민 튜터님께 (또) 유용한 기능을 주워들었따. 그거슨 바로 Prefab Variant. 프리팹의 효율적인 재사용과 유연한 수정을 위한 기능이다.
Prefab Variant
Prefab Variant를 이용하면 원본이 되는 프리팹의 파생된 버전을 만들 수 있다. 일부 속성만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프리팹을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원본 프리팹에 변경사항이 있을 때, Variant에도 반영되지만 오버라이드한 부분은 유지된다. 그러니 프리팹의 상속이라고 이해해도 괜찮을듯!!
나는 우선 맵을 제작할 때 사용해봤다. 모든 맵이 가져야 하는 공통적인 구조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LevelBase 프리팹에 구조를 만들어놓고 맵을 제작할 때마다 Variant로 생성해서 제작했다.
Variant 만드는 방법
이렇게 생성하면 프리팹과 조금 다르게 생긴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이전에는 원본 프리팹 만들어두고 Unpack해서 수정하고 다시 Prefab화 하며 사용했었는데, 더 효율적인 방법을 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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