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interEnterHandler, IPointerExitHandler
- 각각 Hover될 때와 커서가 나갈 때 호출됨.
- 인터페이스를 상속받고 구현하면 끝이다.
- EventSystem + Graphic Raycaster + Canvas 기반 UI에서만 동작하는 이벤트 인터페이스다.
예시
... 너무 간단
public class ItemSlot : MonoBehaviour, IPointerEnterHandler, IPointerExitHandler
{
public void OnPointerEnter(PointerEventData eventData)
{
// 아이템 정보창 보여주기
Debug.Log("마우스 호버");
Inventory.ShowItemDesc(Item.ItemName, Item.ItemDescription);
}
public void OnPointerExit(PointerEventData eventData)
{
// 정보창 닫기
Debug.Log("마우스 나감");
Inventory.OffItemDesc();
}
}
지원되는 이벤트 종류
아래 공식 문서에 종류별로 잘 설명되어있다.
https://docs.unity3d.com/kr/2022.1/Manual/SupportedEvents.html
지원되는 이벤트 - Unity 매뉴얼
이벤트 시스템은 다수의 이벤트를 지원하며 사용자가 작성한 입력 모듈을 통해 한층 더 효율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docs.unity3d.com
https://docs.unity3d.com/2019.1/Documentation/ScriptReference/EventSystems.IPointerEnterHandler.html
Unity - Scripting API: IPointerEnterHandler
You've told us this page needs code samples. If you'd like to help us further, you could provide a code sample, or tell us about what kind of code sample you'd like to see: You've told us there are code samples on this page which don't work. If you know ho
docs.unity3d.com
'공부 기록 > 유니티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TIL] Grid Building 시스템 만들기 | 트러블 슈팅: 위로 쌓아지지 않는 문제, Grid의 경계면에서 Cell이 의도대로 선택되지 않는 문제 해결 (0) | 2025.03.31 |
---|---|
[Unity/TIL] 인벤토리 / 아이템 구현, FSM, AI Navigation 복습 (1) | 2025.03.26 |
[Unity/TIL] 렌더링 파이프라인과 URP에 대하여 | 에셋이 분홍색으로 보이는 현상 (3) | 2025.03.21 |
[Unity/TIL] 시네머신 활용 정리 (추적, 전환, 흔들림) (0) | 2025.03.20 |
[Unity] 코루틴 활용 기록 (0) | 2025.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