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 파이프라인 쉽게 말하자면 오브젝트를 화면에 그리는 과정을 담은 시스템이다. 공장의 파이프라인처럼 앞 단계가 잘 완료되면 다음 단계를 실행하는. 그런 구조가 담긴 시스템이다. 아래는 DirectX의 렌더링 파이프라인 과정이다. 점의 정보를 가져오는 것부터 시작해서 행렬 계산을 이리저리 해서 눈에 보이게 하는 과정이다 보니, 세부적으로 많은 과정이 존재한다. 하지만 유니티를 쓰면 유니티가 알아서 해주죵? 🍯🐝크게 세가지로 보자!! 1. Culling절두체에 걸리는 것만 그려주고, 절두체 밖에 있는 것들은 그려지 않는다. 설정에 따라 다 그리거나 안 그릴 수 있다. 2. Rendering 카메라 절두체가 찍은 오브젝트들을 평면 화면에 그려주는 작업이다. 3. Post-processing일종의 필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