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기록/유니티 Unity

[Unity/TIL] 2D 최적화(1) - 사이즈 관련

톰마토 2025. 4. 4. 23:43
728x90

2D 최적화 - 사이즈 관련

Memory Profiler에서 Profiler보다 메모리 측면에서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Package manager에서 Memory Profiler 설치 후 Window > Analysis > Memory Profiler

 

방법 1. MaxSize 줄이기

예시 프로젝트의 팀원분께서 직접 만드신 이미지라서 Sprite의 용량이 큰 리소스가 몇가지 있다.

MaxSize가 2048로 되어있는 이미지를 512로 줄여주면 이것만해도 17MB에서 0.6MB로 줄어든다. 

Max Size 줄이기

방법 2. POT 맞추기 

Sprite 사이즈가 4의 배수가 아니면 경고가 뜬다. 가로, 세로의 사이즈가 4의 배수로 맞추는 POT세팅을 해야 유니티에서 최대 압축이 된다. (NPOT는 Not POT)

NPOT 경고

방법 1, 2를 해서 이전보다 17.5MB 절약했다!

Memory Profiler 전후 비교

728x90